포씨게이트 동탄, 한강 성심병원 보험청구 전용 키오스크 오픈

포씨게이트 동탄, 한강 성심병원 보험청구 전용 키오스크 오픈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는 한림대학교 동탄, 한강성심병원에 스마트병원용 보험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납품한다고 밝혔다.

포씨게이트는 지난 4월 지앤넷(대표 김동헌)과 함께 병원의 무인수납 키오스크 이용 시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림대학교 동탄, 한강성심병원에 새롭게 도입된 키오스크는 수납과 청구를 동시에 진행하거나 보험청구만 전용으로 하는 키오스크이다. 키오스크 도입 시 이용 시간이 단축되고 청구 과정 역시 간소화 될 것으로 보인다.

병원 이용객은 등록·수납 등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대면창구를 찾지 않고 키오스크에서 타인의 도움 없이 ▲진료예약 확인 및 등록 ▲진료비 수납 ▲원외처방전 발행 ▲제증명발행 등 각종 병원 행정절차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및 키오스크로 제공되는 포씨게이트 ‘큐어링크’ 시스템을 통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이용내역의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포씨게이트는 이용객에게 편리하고 최적화된 스마트환경을 단계적으로 확대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스마트병원 자동화 서비스 보급 속도가 점차 가속화되고 있다”며 “스마트병원 구축은 진료와 행정처리 분야로 나눠지며 환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행정분야의 스마트병원 구축이 더욱 빠르게 진행되어 비대면 서비스는 계속해서 확대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포씨게이트는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 자동화 서비스로 200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지난 20여년간 전문성을 키워오며 현재 종합병원 등 전국 상급종합병원 내원객 자동화 서비스의 80%의 점유율을 가진 국내 대표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다. 삼성SDS 등 IT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내 굴지의 종합병원에서 스마트병원 보급을 앞당기고 있다.

SI사업부/부장

인상현  010-8862-5638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