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성심병원 입원예약, 입원수속 키오스크 오픈!

강남성심병원 입원예약, 입원수속 키오스크 오픈!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가 강남성심병원에 입원예약, 입원수속 키오스크를 오픈한다고 전했다.

그 동안은 환자의 등록, 수납 등의 행정업무만 가능했다면 입원예약, 입원수속 키오스크를 통해 입원예약 및 입원수속 절차도 가능하다.

강남성심병원은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시스템 확대와 함께 환자의 대기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남성심병원 키오스크 입원예약 절차는 환자 및 보호자 연락처 작성, 입원약정서 동의, 비급여·약제·치료재료 사용신청서 동의, 휴대폰 본인 인증, 선호 병식 확인 순으로 이뤄진다.

입원수속 절차는 환자등록번호를 통한 수속확인, 입원 약정서 동의, 비급여·약제·치료재료 사용신청서 동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입원 동의, 신속대응시스템 시범사업 참여 동의, 휴대폰 본인 인증, 입원수속 창구 방문 순으로 이뤄진다.

강남성심병원은 지난 5월 QR코드 방식의 모바일QR처방전 시스템을 도입해 약국과 환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강남성심병원측은 입원예약, 입원수속 키오스크 오픈을 시작으로 금년 하반기 카카오톡 알림톡을 이용한 모바일 입원예약, 입원수속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씨게이트는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 자동화 서비스로 200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지난 20여년간 전문성을 키워오며 현재 종합병원 등 전국 상급종합병원 내원객 자동화 서비스의 80%의 점유율을 가진 국내 대표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다. 다수의 IT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내 굴지의 종합병원에서 스마트병원 보급을 앞당기고 있다.

SI사업부/부장

인상현  010-8862-5638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