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이 고민하고 있던 업무능률향상, 이용하기 쉬운 매체,
환자 친화적인 재방문 유도
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해결합니다.

큐어링크 서비스의 특장점

KIOSK 서비스와의 연동

20여년간 전국 70여개 병원에서 안정적으로 사용중인 KIOSK 서비스와 연계하여 효과적인 환자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환자 동선에 따른 모바일서비스 제공

병원 이용시, 복잡하고 다양한 환자의 이동 동선을 미리 안내하며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환자 동선에 따른 서비스 흐름

원외

예약 안내 메시지 발송, 예약비 미수납 환자 대상 결제 유도, 환자 상태별 문진지 발송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권한을 차등화 한 모바일 앱 기능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사용자가 유입 될 수 있는 알림톡 기반의 서비스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또한 혈압/당뇨/몸무게의 기초 측정 데이터에 기록 기능을 구현하며 건강 관리 기능 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병원 진입

환자가 원내에 진입한 경우, 환자의 상황에 맞춰 당일 진료/검사 일정을 안내합니다.
병원 내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모바일 순번표를 발급, 각 업무별 창구 혼잡도를 환자에게 알려 환자의 효율적인 시간 배분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바일 처리가 가능한 제증명/수납 업무의 경우 모바일 사용을 유도하여 환자의 동선을 단축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병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진료 및 병동

지능형 순번 대기 시스템인 키오스크와 연동하여 환자 도착확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원 생활 전반에 대한 알림/조회/신청서비스를 제공하여 병동 지원 업무 효율성을 확보합니다.

퇴원

환자의 수납/퇴원시점에 맞춰 알림톡을 발송하며, 환자가 자연스레 모바일 수납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후 동선, 투약, 검사결과 등 병원 정책에 맞춘 다양한 환자 관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증명
보험청구

수납 후 바로 제증명을 원하는 고객(환자)에게는 전자 동의/서명 절차 진행 후 모바일 제증명 발급 기능으로 자동 연계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 및 기관의 업무 효율이 증대됩니다.

제증명서 발송 완료 후,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보험 가입내역을 조회 하여 환자가 원하는 보험사를 선택,  청구 서비스로 자동 연계하여 환자가 쉽게 보험청구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QR처방전

전자 처방전을 약국으로 지정 전송한 경우, 선 조제율을 향상시키고자 No-Show 방지를 위하여 약국 청구 프로그램에서 약가를 계산하고 약국 알림톡 계정에서 모바일 결제를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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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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