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씨게이트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알림톡서비스,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포씨게이트는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입원예약수속 알림톡 서비스가 ‘2022 웹어워드 코리아’ 건강·의료분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및 전문평가를 진행해 그 해의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포씨게이트의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입원예약수속 알림톡 서비스는 비주얼디자인, UI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입원 예약·수속 시 필요한 다양한 서류와 복잡한 절차를 모바일로 대체해 창구 방문 시 소요되는 대기시간과 직원의 업무부담은 줄이고 여러 단계에 걸친 입원 절차를 손 안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가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고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전망이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이용자들의 편의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씨게이트는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 자동화 서비스로 200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지난 20여년간 전문성을 키워오며 현재 종합병원 등 전국 상급종합병원 내원객 자동화 서비스의 80%의 점유율을 가진 디지털헬스케어 회사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