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씨게이트, 광주기독병원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신규 오픈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가 광주기독병원(병원장 최용수)에 스마트병원 전용 프레임워크인 큐어링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이번 1차 오픈을 비롯하여 하반기 2차 오픈을 통해 고도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4월 20일 오픈한 1차 서비스 내용으로는 ▲진료 예약 안내 ▲진료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당일 검사내역 확인 ▲주차등록 ▲병원 이용 안내 ▲검사 예약 안내 ▲건강증진센터 예약 및 주의사항 안내 ▲만족도 설문조사 등으로 구성된다.

새롭게 오픈하는 광주기독병원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스마트병원용 프레임워크인 큐어링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앱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진료 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 진료 절차 안내, 예약 변경 및 취소, 건강증진센터 예약 안내, 주차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개별적인 앱이나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단독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와 병원관계자가 사용하는 접점에서 스마트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통합해 설계·구축·유지 및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광주기독병원 채널에서 발송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환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외래진료 절차를 동영상으로 안내하여 남녀노소 모든 이용자가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며 병원 이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특히 병원을 이용할 때 필요한 안내 내용(의료진소개, 외래진료절차안내(동영상) 건강칼럼, 오시는길, 공지사항 등)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달하여 병원으로 오는 추가 문의량을 줄일 수 있어 병원 업무프로세스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향후 고도화 작업 등을 거쳐 하반기에 2차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하이패스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기타 안내사항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가셔야 할 곳 안내 ▲입원배정 ▲수술 진행상황 안내 ▲모바일 원내 약 번호 안내 ▲ 모바일 QR처방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광주기독병원에서 새로 오픈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스마트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고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될 것”이라며 “1차와 2차에 거친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도화 작업 등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 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씨게이트는 진료비 수납 키오스크 등 병원 자동화 서비스로 2000년 사업을 개시했으며 지난 20여년간 전문성을 키워오며 현재 종합병원 등 전국 국공립병원 내원객 자동화 서비스의 80%의 점유율을 가진 디지털헬스케어 회사이다.

서비스 문의(플랫폼 사업부 인상현 부장) : 010-8862-5638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자세히 보기